자주 묻는 질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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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옵션 외 마감재나 구성을 변경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봄소와는 고객님의 취향에 맞게 구성, 마감재 등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맞춤 결제는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온라인 제품 옵션 외 다른 구성이나 마감재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 (1600-58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무통장 입금, 카드 결제, 적립금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네이버 페이 결제가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1. 무통장 입금의 경우 입력하신 정보와 실제 입금 정보가 다를 경우 결제 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다르게 주문할 경우, 채널톡, 고객센터(1600-5893)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미입금 주문은 5일 후 자동 취소되니, 무통장 결제 주문시 5일 이내 입금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주문 접수됩니다.
3. 무통장 입금 시 계좌번호 안내 : 기업은행 (528-034111-04-010) , 예금주 : 봄소와 주식회사.

신용카드
1. 전국에서 유통되는 모든 카드의 사용이 가능하므로 온라인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무이자 할부 카드 혜택은 제품 상세페이지 혹은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을 사용하고 싶어요.

적립금은 제품 구매 가격의 1%가 적립되며, 제품 배송받은 후 20일 이후부터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에 상관없이 모든 제품 구매 또는 유상 A/S발생 시에 적립금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한도 금액은 없습니다.

구매수첫 구매두 번째 구매부터
적립률1%3%

* 두 번째 구매부터 받은 적립금은, 제품 구매할 때 차감했던 적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의 3%가 적립됩니다.
* 비회원 고객은 적립금 혜택이 없습니다.
* 스페셜 오더, 전시 제품 등 행사 특가로 구매한 제품에 대해선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적립금 사용 방법
결제 페이지에서 적립금 사용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의 발급을 원할 시 구매 전 채널톡,
고객센터(1600-5893)로 연락하시면 발급을 도와드립니다.

제품 관련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될까요?

봄소와 제품에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1600-5893)로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주문내역은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방법 1. 제품 주문 후 고객님에게 문자로 주문내역이 발송됩니다.
방법 2. 봄소와 홈페이지 > 마이봄소와 > 주문내역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도 제품 구매가 가능한가요?

네. 비회원 고객님도 제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제품 구매 절차
1.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구매하기” 버튼 클릭.
2.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회원 구매” 버튼 클릭.
3. 비회원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동의(필수) 후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 시작.

단, 비회원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비회원 주문 조회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 주문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로드샵의 제품 가격은 동일한가요?

네. 봄소와는 가격 정찰제를 고수하기에 온라인과 로드샵 제품의 가격은 모두 동일합니다.
(단, 전시 제품 특가는 지점 별로 제품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백화점 상품은 백화점 스토어 방문 시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 전용 제품은 로드샵 및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니요. 봄소와의 백화점 전용 제품은 백화점과 온라인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봄소와 입점 백화점 관련 내용은 봄소와 홈페이지 > 매장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 매장안내 > 백화점 페이지를 통해 해당 백화점 번호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로드샵 및 온라인 제품을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니요. 로드샵 및 온라인 제품은 백화점에서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주문한 내용을 변경하고 싶어요.

내용 변경을 원하실 경우, 채널톡, 고객센터(1600-5893) 봄소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 제품, 리퍼브 제품, 스크래치 제품, 주문 실수 제품 및 특별 혜택가로 구매한 건은 내용 변경이 불가합니다.)

- 소파의 경우 주문 제작 제품으로, 결제 후 다음 영업일부터 제작이 시작되며 주문 내용 변경이 불가합니다.
- 소파 외 가구(기성품)의 경우, 채널톡, 고객센터(1600-5893)고객선터로 연락바랍니다.
단, 주문 제작 제품의 경우, 주문내용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한 제품의 배송지나 수취인을 변경하고 싶어요.

주문한 제품의 배송지나 수취인 변경을 원하실 경우, 채널톡,
고객센터(1600-5893) 봄소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단, 봄소와 홈페이지, 백화점, 경기도 광주 본점 외 다른 매장에서 구매 하셨을 경우,
구매하신 매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봄소와는 직접 배송인가요?

네.
봄소와는 타 업체 위탁 배송이 아닌 안전한 배송과 설치를 위해 봄소와 전문 시공 기사님께서 직접 방문하여 설치해 드립니다.
- 제주도의 경우, 타 배송 업체에 위탁하여 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송일 지정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주문 결제 후 당일 혹은 다음날 담당 직원이 배송 관련 전화를 드립니다.
배송일 지정은 배송 스케줄에 따라 변동되며, 주말 및 공휴일, 자사 휴무일은 배송일 지정이 불가합니다.
단,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은 배송일 지정이 가능합니다.

배송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봄소와는 맞춤 제작 브랜드로서 주문 후 소파 제작이 들어가며, 대략 4~5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단, 도서산간 및 제주도는 지역에 따라 배송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송 시간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배송 시간은 배송일 전날 담당 배송 기사님께서 고객님께 전화로 안내드립니다.

배송비 및 설치비는 얼마인가요?

100만원 이상 무료배송이며, 전문 시공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설치를 도와드립니다.
(단, 도서산간 및 제주도는 별도의 배송비가 청구되며,
100만원 이하의 제품은 무게, 부피 그리고 지역에 따라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배송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배송일 변경을 원하실 경우, 배송일 (최소 2주)전에 구매 지점 또는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 (1600-5893)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지에 엘리베이터가 없어요.

현장에서 추가로 발생하는 장비 사용료는 (사다리차, 지게차, 엘리베이터 등) 고객님 부담으로 현장에서
배송기사님께 장비 사용료를 직접 드려야 합니다.

사용하던 기존의 가구를 무료로 수거해 주시나요?

아니요.
기존의 가구 철거 시, 건당 하역비 20,000원이 발생하며,
소파 외 가구는 하역해 드리지 않으며, 폐가구는 수거해 드리지 않습니다.
기존의 가구 수거 및 폐기 절차는 지역 내 구청이나 해당구 지역 중고품 수거 센터 혹은 재활용 센터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제품을 받을 수 있나요?

봄소와의 주말 배송은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만 배송이 가능하며,
그 외 주말 및 공휴일, 자사 휴무일은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배송이 불가하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 취소가 가능한가요?

소파 (쿠션, 스툴 포함)는 맞춤 제작 제품의 경우, 결제 후 다음날부터 제작이 시작되어, 결제 당일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천장, 문 입구, 엘리베이터 등의 높낮이와 협소한 설치 공간으로 인하여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 혹은 수취거부를 할 경우, 고객님 부담으로 판매가의 50%(왕복 운송료, 인건비, 반품비)의 재고 리스트 비용이 발생되어 교환 및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일반 가구(기성품)일 경우, 고객의 변심에 의한 취소 신청은 제품을 공급받으신 날로부터 7일 이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일 3일 전까지 취소 시 판매가의 5%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배송일 1일 전까지 취소 시 판매가의 10%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배송당일 ( 출발 전 ) : 판매가의 10%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배송당일 ( 출발 후 ) : 판매가의 10% + 왕복 운송료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상품 설치 후 7일 이내 : 반품비 ( 인건비 + 상품 가치 하락에 의한 비용 : 판매가의 30% )와 왕복 운송료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상품 설치 후 7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입금 전 취소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 “주문 조회”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입금 후 취소 문의는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1600-58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파 교환 및 환불 받고 싶어요.

소파(쿠션, 스툴 포함)는 맞춤 제작 제품으로 고객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소파에 하자가 있는 경우, 100% 무상으로 소파를 수리 및 교환해 드립니다.

일반가구(기성품)은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고객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의 경우 :
- 배송 후 : 판매가의 10% + 왕복 운송료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상품 설치 후 7일 이내 : 반품비 ( 인건비 + 상품 가치 하락에 의한 비용 : 판매가의 30% )와 왕복 운송료를 공제 후 환급해드립니다.
- 상품 설치 후 7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배송된 제품의 하자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의 경우,
- 봄소와 소비자 피해보상규정 및 보증안내에 따라 진행됩니다.

교환/환불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1. 소파 1조를 제작하는데 여러 마리의 소 가죽이 사용됩니다. 인조 가죽과 달리 천연 가죽은 소의 원피마다 피부 톤이 다르며, 염료를 흡수하는 정도가 일정하지 않아 이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인조 가죽과 달리 천연 가죽은 부위에 따라 주름, 두께, 조직의 질감 차이가 있어, 무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내추럴 킵 레더는 에닐린 염료를 사용한 최소한의 가공으로 제작되어, 가죽 특성상 소의 힘줄, 상처 및 잔 스크래치가 보일 수 있고, 사용 시 스크래치 및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가죽 본연의 질감을 살리는 누벅 가죽은 최소한의 가공으로 제작되어 소의 주름, 힘줄, 상처, 벌레 물린 자국 및 잔 스크래치 등이 보이는 것이 정상적인 제품입니다.
5. 가죽 냄새는 천연 가죽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완화됩니다.
6. 가죽 콤비 제품의 경우, 천연 가죽과 인조 가죽을 조합하여, 색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직사광선 및 조명 등의 노출로 인하여 색상 차이가 점차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7. 단모를 수직으로 심는 플록 방식 원단의 모 빠짐 현상은 사용 초기에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청소기나 테이프 클리너 사용 시에도 모 빠짐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
8. 단모를 수직으로 심는 플록 방식 원단 특성상, 한 곳에 장시간 압력이 가해진 면은 단모의 눌림 현상으로 방향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9. 원단의 이지클린 기능은 모든 얼룩 및 오염을 100% 완벽히 지울 수 없습니다.
10. 천연 가죽과 원단의 주름은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11. 원단의 늘어짐은 반복적인 하중으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12. 사람의 피부처럼 동물의 피부인 가죽도 신축성이 있어, 온도와 습도, 수축과 팽창, 반복적인 하중으로 인해 생긴 주름과 늘어짐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13. 보관 및 적재, 배송으로 인한 가죽과 원단의 주름, 구겨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복구됩니다.
14. 전시장의 소파는 주기적으로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제품으로, 장시간 앉아있는 가정 집 소파보다 주름과 꺼짐이 덜 합니다. 전시장 소파와 비교하여 교환/환불 및 무상 수리 요청은 불가합니다.
15. 굴곡진 부분의 주름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100% 수작업으로 제작하기에, 동일한 디자인이더라도 주름진 정도와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16. 직사광선에 노출, 생활 때와 마모로 인하여 외장재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17. 직사광선과 공기 중의 노출로 인하여 발생하는 스펀지 변색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스펀지는 자재 본연의 특성상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완화됩니다.
18. 100%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소파의 스티치 라인은 균일하지 않을 수 있고, 방석 간의 단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19. 박음질 미어짐은 내장재를 가득 채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사용함에 따라 내장재의 부피가 점차적으로 감소하게 되어, 박음질 미어짐으로 인한 외장재의 찢어짐이나 재봉선의 터짐은 없습니다. ( 배송일로부터 3개월 이내 미어짐으로 외장재가 찢어지거나, 미싱 부분의 터짐이 있을 경우, 무상 수리를 도와드립니다. )
20. 좌방석의 스펀지 꺼짐이 2cm 이하일 경우,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21. 각각의 좌방석, 등방석 및 팔걸이는 구조적 특성에 따라 쿠션감이 다를 수 있습니다.
22. 소파는 이동이 가능한 가구로, 착석 시 밀릴 수 있습니다.
23.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봄소와 소파는 약 ± 5cm 정도의 오차 범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24. 스윙 ( 자동, 수동 ) 및 헤드레스트 기능이 있는 소파는 하드웨어 탑재로 인해 흔들림이 있습니다.
25. 리클라이너, 헤드레스트 등 각도 조절 하드웨어가 내장된 부분의 주름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26. 리클라이너가 탑재된 좌석과 탑재되지 않는 좌석의 등방석과 좌방석은 하드웨어 탑재로 인해 약간의 단차와 착석감의 차이가 생깁니다.
27. 원목의 특성상 온도, 습도, 직사광선 및 계절 변화에 따라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원목의 갈라짐 또는 변형, 변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28. 같은 수종의 원목이라도 각 부위별로 나뭇결, 무늬, 옹이 등의 배치나 크기, 색상이 다르며, 이는 원목가구의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29. 수작업으로 하는 오일 도장의 경우, 원목 패턴에 따라 오일 흡수량이 달라 칠 자국이 일정하지 않으며, 오일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30. 천연 오일을 사용하는 봄소와 소파의 원목 프레임은 독성 성분이 있는 우레탄 도장을 하지 않아, 원목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31. 세라믹의 상판 표면에 보이는 반점, 실금, 황색, 공극, 유색 반점 등은 세라믹 생산 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패턴입니다.
32. 세라믹 및 대리석의 상판 무늬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33. 천연 대리석 특성상 미세한 스크래치 및 핀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34. 대리석 상판의 윗면과 아랫면의 가공방법이 달라, 표면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35. 강한 오염으로 변질된 생활 때는 물이나 클리너 만으로 오염 제거가 되지 않으며, 사용 습관에 따라 발생 시점이 상이합니다.
36. 습기로 인한 곰팡이, 뒤틀림, 녹슮, 변색 및 도금 벗겨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37. 제품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잘못된 관리로 인한 스크래치, 마모 등은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38. 반려동물, 사용자의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스크래치나 뜯김, 오염과 이염은 교환/환불 및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39. 수평이 유지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할 시 프레임 변형 및 기타 고장이 발생합니다.
40. 집 바닥의 수평이 맞지 않아 생기는 제품의 흔들림 및 다리의 단차 차이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며 A/S기사님이 방문하신 후, 유/무상 A/S가 진행됩니다.
41. 제품이 위치한 공간의 조도 ( 자연광, 조명 등 ) 와 모니터 색상 설정에 따라 색상 차이가 있습니다.
42. 바닥의 재질과 다리의 마찰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크래치 방지 스티커나 밀림 방지 스티커 부착 여부로 해결할 수 있으며, 직원의 방문 요청을 할 경우,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43. 리퍼브 제품, 스크래치 제품, 전시 제품 등의 제품 구매 시, 모든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44. A/S 요청 시, A/S 직원의 판단하에 무상 수리 및 유상 수리가 결정됩니다.
45. 사용자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훼손 및 제품 가치 상실은 교환/환불 및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교환 및 환불 문의는 어디서 하나요?

봄소와 홈페이지 구매 고객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 (1600-5893)로 문의하시면, 온라인 담당자가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로드샵, 백화점 구매 고객
(고객센터 : 1600-5893) 혹은 해당 매장에 문의하시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환불은 언제 되나요?

카드 결제 했을 경우
주문 취소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당사에서 카드사로 취소 접수를 도와드립니다.
카드 취소 진행 상황 확인은 개인정보보호법으로 인하여 영업일 기준 5일 후 본인이 직접 카드사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금결제했을 경우
주문 취소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요청하시는 계좌로 환불해드립니다.

부분 취소 시 환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부분 취소가 가능한 상황
- 현금 결제 경우, 현금으로 환불 혹은 차액을 지급해 드립니다.
- 카드 결제 경우, 카드 전체 취소가 이루어진 후에 차액을 재결제해야 합니다.

*만약 카드 결제에 대한 차액을 현금으로 지급할 경우에는 당사가<여신 전문금융업법 제70조 제2항>
위반 협의를 받게 되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A/S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S 신청은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1600-5893)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톡로 신청을 하실 경우,
계약자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작성해주시야 A/S를 등록해 드릴 수 있습니다.

A/S 품질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S 품질보증기간은 업체 과실로 인해 하자가 발생한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보상 (수리, 교환)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소비자 피해보상규정 및 보증안내
항목 보증기간 보상기준
가죽· 원단 커버 변색 및 균열
(누벅 가죽은 해당되지 않음 )
배송 당일 제품 교환
가죽·원단 커버 찢어짐
(자연현상에 한함)
배송 당일 제품 교환
가죽·원단 긁힘
(누벅 가죽은 해당되지 않음)
배송 당일 제품 교환
재봉선 마감 상태 불량 배송 당일 제품 교환
재봉선 올 풀림 및 터짐 배송 당일 제품 교환
좌방석 스펀지 꺼짐
(덕, 구스, 소프트 스펀지 제외)
6개월 무상 수리
기계 이상 및 파손 3년 무상 수리
다리 도장 불량 배송 당일 무상 수리
다리 파손, 연결 부분 및 조립 형태 이상 배송당일 무상 수리
소파의 좌석 골조 파손 및 변형 3년 무상 수리
원목의 휨 1년 무상 수리
원목의 결합부위 벌어짐 6개월 무상 수리
원목의 갈라짐 3개월 무상 수리
대리석, 세라믹의 깨짐 및 균열 배송당일 제품교환

A/S 품질보증기간이 지나도 A/S를 받을 수 있나요?

네. A/S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했더라도 제품 수리가 가능하며, A/S는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실수로 제품이 훼손 및 파손이 되었어도 A/S가 가능한가요?

네. 사용자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훼손 및 파손에 대해서는 유상으로 A/S 서비스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유상 A/S 서비스 비용은 얼마인가요?

유상 A/S 처리 비용은 수리비 + 자재비 + 왕복 운송료 + 기타 비용이 포함됩니다.
정확한 비용 확인은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1600-58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파를 사용한 지 오래되서 천(가죽)갈이를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봄소와 공식 제품에 한하여 천(가죽)갈이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비용 확인은 채널톡, 봄소와 고객센터(1600-58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상 A/S가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1. 소파 1조를 제작하는데 여러 마리의 소 가죽이 사용됩니다. 인조 가죽과 달리 천연 가죽은 소의 원피마다 피부 톤이 다르며, 염료를 흡수하는 정도가 일정하지 않아 이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인조 가죽과 달리 천연 가죽은 부위에 따라 주름, 두께, 조직의 질감 차이가 있어, 무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내추럴 킵 레더는 에닐린 염료를 사용한 최소한의 가공으로 제작되어, 가죽 특성상 소의 힘줄, 상처 및 잔 스크래치가 보일 수 있고, 사용 시 스크래치 및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가죽 본연의 질감을 살리는 누벅 가죽은 최소한의 가공으로 제작되어 소의 주름, 힘줄, 상처, 벌레 물린 자국 및 잔 스크래치 등이 보이는 것이 정상적인 제품입니다.
5. 가죽 냄새는 천연 가죽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완화됩니다.
6. 가죽 콤비 제품의 경우, 천연 가죽과 인조 가죽을 조합하여, 색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직사광선 및 조명 등의 노출로 인하여 색상 차이가 점차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7. 단모를 수직으로 심는 플록 방식 원단의 모 빠짐 현상은 사용 초기에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청소기나 테이프 클리너 사용 시에도 모 빠짐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
8. 단모를 수직으로 심는 플록 방식 원단 특성상, 한 곳에 장시간 압력이 가해진 면은 단모의 눌림 현상으로 방향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9. 원단의 이지클린 기능은 모든 얼룩 및 오염을 100% 완벽히 지울 수 없습니다.
10. 천연 가죽과 원단의 주름은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11. 원단의 늘어짐은 반복적인 하중으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12. 사람의 피부처럼 동물의 피부인 가죽도 신축성이 있어, 온도와 습도, 수축과 팽창, 반복적인 하중으로 인해 생긴 주름과 늘어짐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13. 보관 및 적재, 배송으로 인한 가죽과 원단의 주름, 구겨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복구됩니다.
14. 전시장의 소파는 주기적으로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제품으로, 장시간 앉아있는 가정 집 소파보다 주름과 꺼짐이 덜 합니다. 전시장 소파와 비교하여 교환/환불 및 무상 수리 요청은 불가합니다.
15. 굴곡진 부분의 주름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100% 수작업으로 제작하기에, 동일한 디자인이더라도 주름진 정도와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16. 직사광선에 노출, 생활 때와 마모로 인하여 외장재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17. 직사광선과 공기 중의 노출로 인하여 발생하는 스펀지 변색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스펀지는 자재 본연의 특성상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완화됩니다.
18. 100%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소파의 스티치 라인은 균일하지 않을 수 있고, 방석 간의 단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19. 박음질 미어짐은 내장재를 가득 채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사용함에 따라 내장재의 부피가 점차적으로 감소하게 되어, 박음질 미어짐으로 인한 외장재의 찢어짐이나 재봉선의 터짐은 없습니다. ( 배송일로부터 3개월 이내 미어짐으로 외장재가 찢어지거나, 미싱 부분의 터짐이 있을 경우, 무상 수리를 도와드립니다. )
20. 좌방석의 스펀지 꺼짐이 2cm 이하일 경우,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21. 각각의 좌방석, 등방석 및 팔걸이는 구조적 특성에 따라 쿠션감이 다를 수 있습니다.
22. 소파는 이동이 가능한 가구로, 착석 시 밀릴 수 있습니다.
23.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봄소와 소파는 약 ± 5cm 정도의 오차 범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24. 스윙 ( 자동, 수동 ) 및 헤드레스트 기능이 있는 소파는 하드웨어 탑재로 인해 흔들림이 있습니다.
25. 리클라이너, 헤드레스트 등 각도 조절 하드웨어가 내장된 부분의 주름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26. 리클라이너가 탑재된 좌석과 탑재되지 않는 좌석의 등방석과 좌방석은 하드웨어 탑재로 인해 약간의 단차와 착석감의 차이가 생깁니다.
27. 원목의 특성상 온도, 습도, 직사광선 및 계절 변화에 따라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원목의 갈라짐 또는 변형, 변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28. 같은 수종의 원목이라도 각 부위별로 나뭇결, 무늬, 옹이 등의 배치나 크기, 색상이 다르며, 이는 원목가구의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29. 수작업으로 하는 오일 도장의 경우, 원목 패턴에 따라 오일 흡수량이 달라 칠 자국이 일정하지 않으며, 오일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30. 천연 오일을 사용하는 봄소와 소파의 원목 프레임은 독성 성분이 있는 우레탄 도장을 하지 않아, 원목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31. 세라믹의 상판 표면에 보이는 반점, 실금, 황색, 공극, 유색 반점 등은 세라믹 생산 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패턴입니다.
32. 세라믹 및 대리석의 상판 무늬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33. 천연 대리석 특성상 미세한 스크래치 및 핀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34. 대리석 상판의 윗면과 아랫면의 가공방법이 달라, 표면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35. 강한 오염으로 변질된 생활 때는 물이나 클리너 만으로 오염 제거가 되지 않으며, 사용 습관에 따라 발생 시점이 상이합니다.
36. 습기로 인한 곰팡이, 뒤틀림, 녹슮, 변색 및 도금 벗겨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37. 제품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잘못된 관리로 인한 스크래치, 마모 등은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38. 반려동물, 사용자의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스크래치나 뜯김, 오염과 이염은 교환/환불 및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39. 수평이 유지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할 시 프레임 변형 및 기타 고장이 발생합니다.
40. 집 바닥의 수평이 맞지 않아 생기는 제품의 흔들림 및 다리의 단차 차이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며 A/S기사님이 방문하신 후, 유/무상 A/S가 진행됩니다.
41. 제품이 위치한 공간의 조도 ( 자연광, 조명 등 ) 와 모니터 색상 설정에 따라 색상 차이가 있습니다.
42. 바닥의 재질과 다리의 마찰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크래치 방지 스티커나 밀림 방지 스티커 부착 여부로 해결할 수 있으며, 직원의 방문 요청을 할 경우,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43. 리퍼브 제품, 스크래치 제품, 전시 제품 등의 제품 구매 시, 모든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44. A/S 요청 시, A/S 직원의 판단하에 무상 수리 및 유상 수리가 결정됩니다.
45. 사용자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훼손 및 제품 가치 상실은 교환/환불 및 무상 A/S가 불가합니다.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나요?

네. 봄소와는 고객님을 위한 상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VENT 1.
구매한 소파를 받으신 후 홈페이지 > 포토후기 > 글쓰기에서 해당 소파의 이미지와 글을 작성 >
사은품 신청을 하시면, 소파 구매금액대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해 드립니다.(최대 금액 4만원 증정)

- 100만원 이상 구매시 > 1만원
- 200만원 이상 구매시 > 2만원
- 300만원 이상 구매시 > 3만원
- 400만원 이상 구매시 > 4만원

EVENT 2.
포토 후기를 작성해 주시는 분들 중 매월 3건의 베스트 후기를 선정해 상품권을 증정해드리고 있습니다.

베스트 포토 후기 참여 혜택
- 1등 : 1명 (100,000원 상품권)
- 2등 : 2명 (50,000원 상품권)

EVENT 3.
SNS 후기를 작성해 주시는 분들 중 매월 3건의 후기를 선정해 패브릭 토리 스툴을 증정해드리고 있습니다.

EVENT 4.
봄소와 백화점 스토어는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봄소와 상단 메뉴 중 이벤트 메뉴 참고)

포토 후기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포토후기는 회원가입 후 봄소와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포토리뷰 > 고객리뷰 > 글쓰기에서 이미지와 글을 작성 후 사은품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은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이벤트 참여 확인 후, 전화 연락 혹은 문자로 안내 도와드립니다.

원단 소파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1. 원단에 묻은 얼룩을 물로 지우는 3단계 방법
Step 1… 커피나 케첩 등 오염물질이 묻었을 경우 원단에 남아 있는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Step 2… 잔여 얼룩에 물을 적당량 부은 후, 손가락으로 오염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Step 3… 깨끗한 극세사 천 혹은 부드러운 천으로 오염부분을 지그시 누르면서 오염된 물을 흡수해 줍니다.
( 만약 얼룩이 남아 있으면 위 과정을 2~3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
Step 4… 얼룩이 깨끗이 지워진 후, 드라이기로 건조해 줍니다.
강하게 긁어내듯이 닦을 경우, 모 빠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지그시 눌러 닦아주세요.

2. 오염을 물로 지울 수 없을 경우, 원단 클리너 사용 방법
Step 1… 사용 전, 원단 클리너를 흔들어줍니다.
Step 2… 잔여 얼룩에 원단 클리너를 적당량 부은 후, 손가락으로 오염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Step 3… 깨끗한 극세사 천 혹은 부드러운 천으로 오염부분을 지그시 누르면서 오염된 클리너 액을 흡수시켜 줍니다.
( 만약 얼룩이 남아 있으면 위 과정을 1~2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
Step 4… 얼룩이 지워진 후, 물을 적당량 부어 깨끗한 극세사 천 혹은 부드러운 천으로 잔여 클리너를 없애 줍니다.
Step 5… 드라이기로 간단히 건조해 줍니다.

※ 유성매직 등 강한 오염은 원단에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 드라이기를 너무 가까이 또는 오래 사용할 시, 원단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물과 원단 클리너로 모든 얼룩을 100% 다 지울 수는 없습니다.
※ 원단에 고체화 오염류 ( 소스, 초콜릿, 치즈 등 ) 가 굳었을 경우, 뜯지 마시고, 우선 따뜻한 물에 적신 천으로 천천히 녹여가며 오염물을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가정에 반려동물이 있다면, 최대한 소파에 스크래치를 내지 않게 주의하여 주십시오. 만약, 스크래치가 생겼다면, 부드러운 칫솔로 잔여 올을 제거하고, 젖은 천으로 스크래치 부분을 아내듯이 훔쳐줍니다.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여러 방향으로 문질러줍니다.
4.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의 경우, 원단의 수축, 기능저하 및 사용기간을 줄이는 등 부작용을 가져오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5. 평소 관리는 청소기를 약한 모드 또는 접착력이 약한 테이프 클리너를 사용합니다.
6. 아쿠아클린의 자세한 얼룩 제거가 궁금하시다면, https://www.aquaclean.com/ko-kr/how-to-clean-stains를 이용해 주세요.

가죽 소파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1. 평소 먼지떨이를 이용해 머리카락, 먼지 등을 제거한 후 부드러운 마른 극세사 천을 이용해 훔치듯 닦아 주시고, 유분이 묻은 부분에는 소량의 가죽 전용 클리너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2. 가죽 전용 클리너 또는 가죽 전용 보호크림 등을 사용하여 관리해 주시면 더욱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죽 클리너 혹은 보호크림을 자주 사용할 경우, 가죽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3. 껌이 묻었을 경우, 얼음주머니를 대어 딱딱하게 굳힌 후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합니다.
4. 뜨거운 열기 혹은 장시간 직사광선에 노출되었을 경우, 탈색이나 변형이 올 수 있으니 햇볕이 강한 여름철에는 커튼 등을 이용하여 직사광선을 차단하도록 합니다.
5. 가죽 전용 클리너 외 기타 세정제 ( 에탄올, 세제 등 ) 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6. 가죽 클리너를 사용하시기 전에 소파 안쪽 천연 가죽 부분에 사전 테스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 누벅 가죽은 누벅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여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구 사용시 주의 사항이 있나요?

1. 휘발유, 아세톤, 락스, 식용유 등 화학물질 및 유성 제품이 표면에 닿지 않게 하시고, 몸에 바르는 연고나 물파스, 소독약 등이 제품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 묻었을 경우, 탈색 혹은 이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즉시 전용 클리너로 닦아야 합니다.
2. 인체에서 분비되는 땀 혹은 분비물로 인해 가죽 또는 원단 표면이 이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머리가 닿는 부분에 수건이나 베개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청소기 또는 테이프 클리너 사용 시, 가죽에 잔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으며 물티슈나 흥건히 젖은 수건 사용은 기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습기, 뜨거운 열, 혹은 불에 가까이하지 마시고, 직사광선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5. 항상 수평을 유지하여 주시고, 삐거덕거림이나 뒤틀림이 없도록 해주십시오. 수평이 아닐 경우, 프레임 변형 및 기타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소파를 이동할 경우, 끌거나 밀지 마시고, 수평을 유지하며 들어서 옮겨주셔야 합니다.
7. 반려동물의 발톱에 의해 가죽, 원단 표면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소파 팔걸이와 등받이에 무거운 압력을 가하면, 제품에 변형이 생기고, 수명이 단축되오니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9. 헤드레스트는 눕혔을 때, 소파 뒷면보다 헤드레스트가 약간 튀어나와 벽에 붙여 사용할 경우, 헤드레스트를 올렸을 때 고정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소파를 벽에서 3~5cm 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원목 가구 배치 시, 통풍이 잘 될 수 있도록 벽면과 간격을 둬야 원활한 공기 순환으로 습도와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11. 직사광선의 노출은 원목 변색의 원인이 되며, 원목의 내부가 건조해져 변형 및 갈라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12. 원목가구는 습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지만 실내가 너무 건조하거나 습할 경우, 수명이 짧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냉/난방 사용과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일정한 실내 습도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원목 청소 시, 부드러운 마른행주를 사용해 주시고,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만 젖은 천으로 오염된 부분만 닦은 후 마른행주로 물기를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원목은 액체를 흡수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원목의 변형 및 갈라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액체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젖은 천이나 물티슈로 닦을 경우, 원목의 오일 칠을 벗겨내어 탈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4. 세라믹 및 대리석을 오랜 시간 사용하기 위해선 뜨거운 물체를 놓을 때에는 받침대를 사용하고, 칼 혹은 강한 물체를 사용할 때에는 도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철 수세미 등 강한 마찰은 표면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부드러운 천에 물을 묻혀 즉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15. 스테인리스 다리에 물기 혹은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녹이 생길 수 있어 부드러운 천 ( 약품 처리가 들어간 안경닦이 또는 가구 전용 천 등 제외 ) 으로 즉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소파의 부분마다 색상이 달라요.

가죽 소파
소파 1조를 제작하는데 여러 마리의 소 가죽이 사용됩니다. 인조 가죽과 달리 천연 가죽은 소의 원피마다 피부 톤, 부위에 따른 주름, 두께, 조직의 질감이 달라 염료를 흡수하는 정도가 일정하지 않아 가죽의 이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단 소파는
플록 방식으로 제작하여, 섬유의 결방향에 따라 반사되는 빛의 양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육안상으로 색이 다르게 보일 수 있으나, 해당 현상은 원단 소재에 있어서 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소파에 구겨짐이 있어요.

보관 및 적재, 배송으로 인한 가죽 혹은 원단의 구겨짐은 시간의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복구됩니다.

소파에서 냄새가 나요.

봄소와는 주문 후 제작하는 맞춤 제작을 하고 있어,
배송받은 직후 냄새가 날 수 있으니, 환기를 시켜주시면 냄새가 사라질 겁니다.
봄소와는 마감재뿐만 아니라 내장재 역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건강한 소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가죽 소파에 주름이 생겨요.

사람의 피부처럼 동물의 피부인 가죽도 신축성이 있어 온도와 습도, 수축과 팽창, 반복적인 하중으로 인해 생긴 주름과 늘어짐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또한 봄소와가 취급하는 천연 가죽은 1등급 남부독일 원피를 이태리에서 가공한 최상급 원피로 최소한의 가공으로 매우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하는 천연 가죽입니다.
좋은 가죽일 수 록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울 수록 소파에는 자연스런 주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누벅 가죽에 잔 스크래치가 있어요.

가죽 본연의 질감을 살리는 누벅 가죽은 최소한의 가공으로 제작되어 소의 주름 및 힘줄, 상처,
벌레 물린 자국 등이 보이게 되며, 가공을 최소화하여 잔 스크래치 등이 보이는 것이 정상적인 제품입니다.

기능성 원단에 묻은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요.

일반적인 원단에 비해서 탁월한 이지클린 기능이 있지만,
기능성 원단의 이지클린 기능이라도 모든 얼룩을 지울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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